- - 지방자치단체 식품위생 담당공무원 및 지방 교육청 학교급식 담당공무원 대상 교육 실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개학철을 맞이하여 식중독사고예방 및 신속한 대응 및 사후조치를 위해 지방자체단체 식품위생 담당공무원 및 지방 교육청 학교 급식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14년도 제2기 식중독원인조사교육과정을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교차가 큰 요즘 세균성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기 때문에 개학을 맞은 일선 학교에서는 손씻기 등 개인위생관리와 음식물 보관 관리 등 식중독 예방·관리에 각별한 관심이 요구되어진다.
이에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 발생한 수도권의 식중독 사례를 통해, 개학철 발생 가능성이 높은 학교급식 관리체계의 이해와 효과적인 예방 관리 사례도 함께 공유될 예정이다.
교육은 ▲신속한 보고와 대응 ▲유관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철저한 원인조사 방법 ▲사후조치 등의 결과 공유 등의 구성되어 담당 공무원들의 현장업무 역량이 강화되어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력개발원은 식중독원인조사과정 등 식생활안전교육에 앞장서고 있으며, 2014년도에는 40과정 62회 1913명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