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평구는 제34회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이하여 오는 14일(월)부터 19일(토)까지를 장애인주간으로 선포하고 ‘장애인이 살기 좋은 은평을 만드는 사람들’(이하 장은사) 주관으로 「장애인주간행사」를 진행한다.
은평구는 매년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기념식과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하고 있는데, 지난 2012년부터 구 참여예산 장애인분과의 의견에 따라 지역의 장애인단체와 장애인 복지시설로 구성된 민간네트워크 조직인 장은사와 기타 장애인 단체, 시민단체 등이 참여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문턱을 낮게, 장벽없는 은평을 함께 만들어요」라는 슬로건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4일(월) ‘장애인주간 선포식’과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공감행사를 진행하고, 15일(화)에는 장애를 극복한 모범장애인과 그동안 장애인복지 증진에 노력한 자원봉사자, 장애인기관(시설)종사자 등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는 등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또한, 15, 16일에는 (구)국립보건원 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다목적실에서 인권영화제, 14일부터 18일까지는 문화공감행사로 연신내소재 메가박스 영화관에 장애인이 방문하면 무료로 원하는 영화를 볼 수도 있다.
특히, 19일(토) 지역축제의 장으로 (구)국립보건원 주차장(불광역 2번 출구)에서 열리는 ‘장애인 어울마당’에서는 지역 주민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놀이마당, 체험마당, 건강마당, 보장구마당, 먹거리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장애에 대해 공감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장은사 관계자는 “이번 장애인 주간 행사를 통해 장애인․비장애인간 공감을 넘어 지역사회주민의 통합을 위한 축제가 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 「2014년 장애인 주간 행사」에 대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www.ep.go.kr)를 참조하거나 장은사 사무국(은평늘봄장애인자립생활센터 ☏070-8750-172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