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도 “중소기업 R&D 기획지원(1차)” 70개 선정 지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2014년도 “중소기업 R&D 기획지원 사업(1차)”에 선정된 70개 기업을 대상으로, 6월20일 오후 14시에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대강당에서 협약설명회를 개최한다.
'중소기업 R&D 기획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이 개발하고자 하는 신기술에 대한 개발타당성과 시장성 및 성공가능성 등을 분석하고, 사업화 전략 제시 등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 및 사업화 성공률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중기청,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기획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중소기업 R&D 기획지원 사업(1차)'에 선정된 70개 기업 대표이사 및 실무담당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R&D기획지원 사업 홍보 및 협약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설명한다.
2014년 지원규모는 총 150개 기업, 40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며, 현재 R&D 기획지원 사업(2차) 신청·접수를 완료하고, 선정평가를 진행 중에 있으며, 경쟁기획과제는 6월23일 경에 공고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R&D기획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최고 2,550만원(총 사업비의 75%이내)까지 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며, 자료수집 및 분석 등이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하고, 개발 초기단계의 신기술에 대한 기술개발 및 사업화 성공가능성, 리스크 등을 예측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업종료 후 평가결과 기술성과 사업화 가능성이 높아 R&D지원 필요하다고 인정된 우수과제에 대해서는 2015년도 중기청의 R&D 사업과 자동 연계되어 기술개발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동 사업은 기업별 역량에 맞는 맞춤형 지원과 우수과제의 R&D사업 연계 강화를 위하여 창업과제와 혁신과제, 경쟁기획과제로 구분하고, 이에 따른 신청자격 및 지원규모, R&D연계 대상사업도 달리하여 지원 효과를 제고하고 있으며, 기획기관이 중소기업에 제공하는 R&D기획 품질 향상을 위해 사업진행 사항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최종보고서 및 지원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