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는 친친와이파이죤 중원중학교와 협약 -
충북 충주YWCA(회장 정숙자)는 폭력없는 건강한 학교문화 만들기의 일환으로 “우리학교는 친친와이파이죤” 프로그램 지원을 하고자 지난 4월 2일 동량면에 위치한 중원중학교(교장 홍순경)와 협약식을 가졌다.
충주YWCA는 소통과 공감의 결여로 증가되는 학교폭력문제를 해소하고자 1학기 동안에는 중원중학교 전학년에게 소통과 공감을 위한 ‘공감교육 프로그램 4회기’ 및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함양을 위한 ‘TRIZ 프로그램 2회기’, 진로계획의 도움을 주고자 ‘꿈의 스토리 1회기’를 지원하였으며 교직원들에게는 ‘우리제자마음 바라보기’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2학기중에는 학교내에 있는 시설중 학생들의 접근이 불편한 취약공간을 학생들과 함께 선정후 학생들과 함께 선정된 공간을 학생들이 쉬는 시간에 자유롭게 이용하며 휴식과 꿈을 설계하며 친구들간에 소통할수 있는 공간으로 바꾸수 있도록 하는 ‘공간 바꾸기’프로그램이 마지막으로는 소통과 공감을 위한 1일 캠프가 진행예정으로 1,2차 공간바꾸기 기획단 회의를 거쳐 공간바꾸기 장소 및 시안이 나온 상황이다.
포스코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이 모델이 되어 충주지역에서 학교 폭력이 줄어들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