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금룡 박사의 ‘스마트시대의 뉴 패러다임’ 특강 -
충북 충주경제발전협의회 조찬 간담회가 20일 오전 7시 호텔 더베이스에서 열렸다.
충주시와 충주상공회의소 공동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협의회 회원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충주시 경제동향 발표와 경제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경제동향 발표에 의하면 전월대비 충주시 인구와 세대수는 소폭 증가했으며, 전월에 이어 무역흑자가 지속됐고, 타시군 및 전국대비 어음부도율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수신동향도 전월대비 상승한 것으로 보아 지역경제는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찬 간담회에는 前 옥션의 창업주이자 (주)코글롯닷컴 대표인 이금룡 박사가 ‘스마트시대의 뉴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창조와 상상의 물결을 중심으로 우리지역 경제발전 및 일자리 창출 방향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 박사는 “제3의 물결인 지식정보화 시대에서 창조와 상상력의 시대인 제4의 물결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며, “스마트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창조경제와 직원들의 상상력 확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스마트 경영혁신으로 생산성, 제품서비스, 전력, 동력 4대 핵심 과제를 섭렵해야 한다“며, ”무한경쟁 시대에서 존립하기 위한 최우선 과제인 창조경제에 있어 경영성과를 극대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충주경제발전협의회는 현재 103명의 회원이 등록돼 그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역경제동향과 경제특강을 통해 기업인의 경영마인드를 제고하고, 회원간 대화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안을 마련하는데 서로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