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세계무술축제장과 충주시내 7곳에서 저렴하게 판매 -
충북 충주시 생산자단체인 한우협회충주시지부(회장 이상배)가 충주세계무술축제와 추석명절을 맞아 ‘충주 청정한우’를 저렴하게 할인 판매한다.
충주세계무술축제 기간인 오는 28일부터 9월1일까지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지역민과 충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선보이기 위한 시식 및 국거리, 불고기, 구이용 한우고기 할인판매 행사를 갖는다.
또한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충주시내에 소재한 충주한우프라자 및 충주 농․축협 6개 판매장에서 동시에 21일부터 9월7일까지 충주의 맑은 물과 풀을 먹고 자란 청정한우를 시중 가격보다 10~15%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충주세계무술축제장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생산자단체 연합체인 충주한우프라자 현장 판매장에서 신선육을 구입해 주변의 세팅식당(3천원/1인)에서 바로 구워 먹을 수 있어 충주청정한우의 참맛을 느낄 수 있으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통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충주 청정한우 통합브랜드는 격년으로 시행되는 충북도 한우고급육 경진대회에서 지난해를 포함하여 2회 연속 최우수 농가를 배출하며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충주 청정한우의 브랜드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충주세계무술축제와 추석명절을 맞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에 시민과 방문객들이 청정한우를 많이 애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