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오는 9월3일 철원군 근남면과 한국전기안전공사 강원지역본부에서는 “전기안전 청정마을”조성 협약식을 체결한다.
이번에 맺게 될 협약식은 한국전기안전공사 강원지역본부에서 “2014.전기안전 청정마을”로 우리면을 선정하면서 2014. 8. 26(화) 근남면을 방문하여 업무협약 체결 협의를 거쳐 이루어졌다.
한국전기안전공사 강원지역본부는 교통이 불편하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농촌지역으로 전기설비 개·보수 시 공사업체 기피지역 또는 전기설비 시설개선활동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하던 중 우리면을 전기안전 청정마을로 선정하여 협약식을 맺게 되었다고 하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근남면 전 가정을 순차적으로 방문, 전기설비 개선활동 및 전기안전 사용교육으로 전기재해 위험요소를 미연에 방지하고, 농촌일손돕기를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사상과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농촌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