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양주시는 관내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시에서 발주하는 공공건축물 건설현장 내 공정별 재능 및 자재 나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는 세명엘리베이터, ㈜인터엠, ㈜진보건설, ㈜대농크로바, 우성엘이디조명㈜, 은성화학㈜, AIR채호원, 에이디원종합건설㈜ 등 총 8개 업체가 참여했다.
시는 관내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 7월 백석읍과 은현면에 소재한 두 가구를 대상지로 선정하고 참여업체와 대상자 간 1:1 매칭사업을 추진했다.
이에 8개 업체 대표와 지원방법 등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으며, 현장을 방문해 도배, 장판교체, 지붕수리, 전등교체, 가구 지원 등 약 일천만원의 자재 및 재능 기부를 약속하고, 지난 8월 14일 공사에 착수 22일 사업을 완료했다.
백석읍 방성리에 소재한 약 50제곱미터의 노후주택은 지붕수리, 도배, 장판교체, 전등교체, 가구를 지원했으며, 은현면 선암리에 소재한 약 66제곱미터의 주택에 도배, 장판교체, 전등교체, 펜스설치, 블록포장, 가구를 지원했다.
한 참여업체 관계자는 “공공건축물 사업의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의미에서 참여하게 됐다”며 “나눔은 곧 행복의 길이라고 생각하고 시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면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의 기본적인 주거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희망을 품고 살아갈 수 있도록 단발성 지원보다 지속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