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에서는 28일 오후 2시부터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실제상황을 가상해 실시했으며, 각종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고 우리의 고귀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막중한 책임을 지니고 있는 보령교육지원청 자위소방대의 안전의식과 유사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향상을 위해 실시했다.
평소 교육과 훈련을 통해 습득한 소방훈련을 십분 발휘하여 화재경보 발령부터 관할 소방서 화재신고, 화재대피 유도, 초기 화재진압, 중요물품 반출, 인명구조 및 환자후송, 시설물 안전점검 및 응급복구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가상화점에 소화기를 이용하여 초기 진화할 때 안내방송을 통하여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과 옥내 소화전 사용법을 교육하여 훈련의 성과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