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덕진)은 관내 청소년 및 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제공하기 위해 9월 15일부터 가을학기 ‘무궁화, 홍청수가 피었습니다’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주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하였고 모집기간은 9월 15일 개강전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11월 29일까지 운영되며, 저렴한 참가비로 이용할 수 있다.
레고, 미술, 농구, 바이올린, 드럼, 통기타, 플롯 등의 문화프로그램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대비반, 생태체험, 한글교실, 검정고시, 엄마코치만들기 등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책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캠프와 서울 랜드마크 탐방기 등 청소년들에게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가을학기 프로그램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설해 선보일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