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광주시는 ‘제1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지난2일 쌍령동에 위치한 청석 에듀씨어터 공연장에서 성대하게 개최했다.
사회복지법인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복순) 주관으로 오는7일 사회복지의 날을 앞두고 추석연휴관계로 앞당겨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노철래 국회의원, 조억동 광주시장, 소미순 시의회의장을 비롯 도·시의원, 내빈과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시설입소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회복지 유공자 10명에 대한 표창과 불우학생에 대한 600만원의 비타민 장학금 지급, 영세시설에 대한 “만원의 행복” 기금 300만원 전달 등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으며, 이어 신명나는 공연행사로 사회복지 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유복순 회장은 “낮은 자세로 소외된 이웃의 고통을 어루만져주신 프란치스코 교황을 언급하며 사회복지 가족 모두가 광주지역사회를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행사에 앞서 조 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시가 행복한 복지도시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 인들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강조하고 “시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통해 복지시책의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