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경인지방청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기간 중 식중독 발생을 사전 예방하고 식중독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식음료 검식관 모의훈련’을 9월 2일 선수촌 식당(인천 남동구 소재) 등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선수촌, 조직위원회 지정 호텔, 경기장내 식품취급업소 및 도시락 제조업체 등에서 식음료 긴급사건이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식음료안전대책본부와 현장 검식관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훈련 주요 내용은 ▶도시락 제조업체 등 시설별 검식활동 사항 보고 체계 유지 ▶식중독 등 긴급 사항 발생에 따른 신속보고 체계 유지 ▶급식 및 도시락의 위해우려 품목 수거 및 검사를 통한 적정성 여부 확인 등이다.
이번 훈련에는 경인지방식약청, 서울지방식약청, 대전지방식약청, 지방자치단체 및 보건환경연구원, 조직위원회에서 파견된 현장 식음료 검식반(5개팀)이 참여한다.
경인식약청은 이번 가상 모의훈련을 통해 인천아시아경기 검식관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자체 모의훈련 결과를 평가하여 우수사례를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