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홍천군은 9월 13일(토) 연봉리 무궁화공원에서 제19회 강원학생종합예능대회 및 제29회 학생 글짓기∙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강원학생종합예능대회는 우리의 전통음악을 계승하고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실시되며, 두촌중학교 사물놀이, 원주 영서고등학교 사물놀이 판굿 등 도내 18개 예능 동아리 206명이 참가하게 된다.
제29회 학생 글짓기∙그리기 대회는 창작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우리문화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실시되며, 관내 초등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 200여명이 참가한다.
군 관계자는 “가을문화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는 우리문화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도내 학생들에게는 홍천군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