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지난 4월 개관한 홍천문화센터 및 홍천시네마와 함께 홍천군민의 문화놀이터가 될 홍천연봉도서관이 오는 9월 25일(목) 개관하게 되면 홍천군민들의 문화적 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연봉도서관은 36억 7,000만원을 들여 홍천문화센터 인접부지 2,187㎡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어린이자료실, 영유아실, 디지털자료실, 열람실 등이 들어선다. 특히 어린이자료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락방을 만들고 유아실, 수유실도 갖추고 있어 어머니와 아이들의 책읽는 놀이터로 각광받을 예정이다.
25일 정식 개관에 앞서 홍천지역 중∙고교생들의 중간시험 기간에 맞춰 16일부터는 3층 열람실을 미리 개방한다. 10월 21일부터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연봉도서관에서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이순자 군 문화체육과장은 “책과 정보가 함께 하는 도서관이 개관하여 군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함은 물론 휴식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