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홍천군은 홍천읍 희망리에 위치해 도심 생활권 주민들의 대표적인 힐링 공간이되고 있는 두개비산에 지역주민들이 여가와 휴식, 산림치유 등을 할 수 있는 산림휴양문화체험 공간조성을 위해 홍천읍 희망리 산 50번지 일원에 ‘홍천 두개비산 산림욕장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산책 및 탐방로가 조성되고 경관조망대, 정자, 벤치, 이용안내판, 운동시설 등 편의시설이 설치되며,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산림체험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국비 2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4억원이 투자되어 올 11월말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두개비산은 홍천읍 희망리와 북방면 중화계리 걸쳐 있는 높이 260m의 작고 아담한 산으로, 산 모양이 두꺼비를 닮았다고 해서 두꺼비산, 두껍산 으로도 불려지다 발음상 쉬운 두개비산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으로 전해진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보전하고 산림자원을 활용한 건전한 산림휴양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한 산림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