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용인시중앙도서관은 지난 23일 강원도 화천군부대에 도서 1,310권을 전했다.
용인 시민들이 기증한 휴면도서를 정보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북 뱅크 사업의 하나로 군부대 독서문화지원을 위해 교양․인문․사회․문학 등 다양한 주제의 도서 1,310권을 선정해 전달한 것이다.
인구 2만 5천여 명의 화천군은 인구 외 군부대 인원만 3만 명으로 인구수보다 군인 수가 더 많은 소도시다. 화천군에는 한 곳의 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어, 군민을 제외한 군부대 장병들은 독서문화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화천군부대는 부대 내 병영도서관을 조성, 군인들의 지식함양과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나 장서량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어 용인시 중앙도서관에 도서지원 협조를 요청, 이번 도서 지원이 전격 이뤄졌다.
화천군 군부대 관계자는 “장병들의 독서 및 자기계발 기회가 늘어나 힘든 훈련 속에서도 보람 있는 군 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용인시 중앙도서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용인시중앙도서관은 용인지역 군부대에도 도서지원 및 찾아가는 병영 독서토론회 운영 등 군부대 독서문화 확산에 적극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