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홍천군은 2014년 가을철 산불감시 및 예방활동 강화를 위해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유급감시원을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110명과 산불유급감시원 111명 총 221명이다. 선발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군청 산림과와 읍∙면사무소에 배치되고, 산불유급감시원은 읍∙면에 배치되어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홍천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인 신체건강한자로 선발기준에 정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산림업무 관련분야 종사 경력자 및 임업관련자격증 소지자 등을 우대 선발한다.
접수기간 및 방법은 군청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10월 20일까지 군청 산림과 산림보호부서(☎430-2780)로, 읍∙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및 산불감시원은 각 읍∙면사무소 산업개발부서로 접수하면 되고, 합격자는 10월 23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산불 없는 녹색홍천을 만들기 위해 군민모두가 산불조심을 생활화하여 후세에게 물려줄 소중한 산림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선발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산불방지계도 및 산불요인 사전제거 등의 예방사업, 산불진화∙뒷불감시 및 장비의 유지관리, 산불방지와 관련된 현장업무 등을 수행하게 되며, 산불유급감시원은 산불감시 및 진화 활동, 산림 도벌 및 산림부산물 불법채취 등의 감시활동, 산림연접지역 산불우려 행위를 단속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