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청양군은 13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노인 9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대한노인회 청양군지회(지회장 박승일) 주최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나라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목면 성락용씨가 모범노인으로 도지사표창을 ▲청양읍 이영우씨 외 9명이 군수표창을 ▲청양읍 임승만씨 외 4명이 지회장 공로패를 받았으며 청양읍 퇴천경로당 외 3곳이 모범경로당 선정 증서를 받았다.
특히 올해 100세가 된 청남면 김삼례, 배갑순 어르신은 장수노인에게 수여되는 청려장(장수지팡이)을 받았다.
이어진 2부 식후행사에서는 스포츠댄스,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이벤트 공연이 진행돼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면서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박승일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은 여러분의 날로 모처럼 즐기고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라며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활기차게 생활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석화 청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은 지금의 우리를 있게 해주신 주역으로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 노고에 보답하는 의미로 전국에서 노인복지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