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박창훈)는 10월 21일 오후 1시40분부터 성남시청온누리 실에서 수강생들과 주민자치위원 등 시민 600여명이 참여하는 “함께하면 행복한 중원구 주민자치센터 경진대회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에서 배우고 익힌 밸리, 난타, 민요, 에어로빅, 우리 춤 등을 마음껏 자랑하고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자치센터별로 추진한 1센터1특화사업 및 마을 만들기 사업을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성남시립교향악단 금관악 앙상블의 감미로운 선율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중원청소년수련관 댄스동아리 SNB의 힙합공연으로 행사장을 더욱더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함께하면 행복한 중원구 주민자치센터 경진대회 및 작품전시회”는 중원구 특수시책으로 추진하는‘구청장님과 함께 배워요!’를 응용하여 시장님이 수강생이 되어 배워보는‘시장님과 함께 배워요!’특별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경진대회와 작품전시회가 주민자치센터 모든 수강생의 잔치인 만큼 내가 주인공이라는 생각으로 작품이나 공연모습을 담은 예쁜 초청장을 정성껏 만들어 이웃에게 전달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정성스럽게 준비한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