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신안군은 농어촌 어르신들의 기초체력을 길러주고 유연성과 근력강화를 위해 읍면 공중목욕장에서 건강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지도읍외 9개읍면 농어촌공중목욕장을 중심으로 건강요가, 기체조,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이달 15일부터 12월 2일까지 주 1회 5회차로 운영한다
목욕장 건강교실은 기초체력을 길러주고, 유연성과 근력강화훈련을 위해 요가지도자 및 건강체조강사를 활용하여 3회차 실시하고, 올바른 식습관과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해 보건소 영양사 및 공중보건의사가 어른신들에게 맞춤형 교육과 상담을 각각 1회씩 실시할 계획이다.
세부운영일정을 살펴보면 ▲지도, 장산, 임자 목욕장은 매주 화요일 12시 20분에 시작하고 ▲도초목욕장은 화요일 10시에 ▲ 흑산은 수요일, 하의목욕장은 목욕일 10시30분에 ▲자은목욕장은 목욕일 10시에 ▲안좌목욕장은 수요일 9시 45분에 전문강사가 회차별로 1시간가량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만성피로 및 불면증 증상이 있거나 그 밖의 건강에 관심이 있는 지역내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가 참여가 가능하다.
공중목욕장 건강증진프로그램은 목욕과 운동, 건강상담 등 원스톱건강서비스 제공으로 공중목욕장 운영을 활성화하고, 올바른 영양관리와 식생활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변화를 유도하고 있다
군은 이번 건강교실 참석율이 높은 공중목욕장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주어 기공체조 등 운동서비스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올 상반기에는 9개 목욕장에서 12회차로 한의약건강증진교실을 운영하여 금연,절주, 영양교육과 한방상담 및 진료, 구강검진 및 잇솔질교육, 발마사지, 아로마체험 등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여 좋은 호응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제는 100세 시대를 맞아 농어촌어르신이 약품에 의존하지 않고 평소에 금연, 절주, 영양, 신체활동 등과 같은 건강습관을 생활화 하여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