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홍천군은 오는 25일(토) 홍천문화센터 및 연봉도서관 앞 광장에서 제1회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오전 9시 40분 무궁화악단의 식전공연과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축제의 막을 올리며, 32개의 부스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축제에는 11개의 평생학습관련 기관·단체와 21개 평생학습 동아리가 참여하여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으로 각각의 부스에서 축제장을 찾아온 이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연봉도서관과 문화센터 사이의 모자이크계단 특설무대에서는 음악 동아리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공연이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오전 11시부터 실시되는 특별행사 “우리 가족이 간다” 는 가족 소통프로그램으로 전문강사 2명이 50가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가신청을 원하는 가족은 행사당일 오전 10시부터 종합안내소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많은 주민들이 평생학습에 관심을 갖고 평생학습동아리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평생학습 축제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