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5년 신규공직자 교육 실시… 공직사회 적응 및 실무역량 강화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5년 11월 13일(목)부터 14일(금)까지 이틀간 여성행복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신규공직자 교육’을 실시해 신규 임용 공직자의 조직 적응과 실무역량 강화를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올해 구리시에 새롭게 임용된 신규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직 가치 함양, 직장 예절, 행정 전산시스템 ...
|
동영상 콘텐츠 재생, 인터넷,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게임 등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길어지면서 간편하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내장형배터리이여서 용량 부족의 답답함이 많으며, 갤럭시등의 탈부착이 가능한 경우 예비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최신 웨어러블 제품인 스마트워치는 모든 제품이 내장형 배터리 일 뿐만 아니라 배터리 수명이 충분하지 않다. 이런 답답함을 해결하기 위한 보조배터리가 ‘스마트족’에게 이제 필수아이템이 되었다.
IT 주변기기 전문기업 ㈜에이디크래프트는 케이블일체형 USB 카드타입‘오키 보조배터리(모델명:Okey SB-2500)’를 출시했다.
작고 슬림한 크기에 2500mAh 용량을 갖춘 제품으로 신용카드와 비슷한 포켓사이즈에 얇고 가벼워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은 제품이다.
특히 본체에 케이블이 내장된 케이블 일체형 디자인으로 휴대 시 케이블을 챙겨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마찰로 인한 케이블 마모와 분실 위험성을 최소화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튬 폴리머 셀을 사용해 안정성과 배터리 효율성이 높고, 배터리 충전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는 “보조배터리는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노트북PC, 태블릿PC, 포터블 게임기, 전자담배, 말하는 음원펜 등 다양한 전자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쇼핑 서비스인 스토어팜 아트뮤(storefarm.naver.com/artmu)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