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5년 신규공직자 교육 실시… 공직사회 적응 및 실무역량 강화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5년 11월 13일(목)부터 14일(금)까지 이틀간 여성행복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신규공직자 교육’을 실시해 신규 임용 공직자의 조직 적응과 실무역량 강화를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올해 구리시에 새롭게 임용된 신규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직 가치 함양, 직장 예절, 행정 전산시스템 ...
|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전파연구원은 10일부터 14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한․러 정부간 위성망 조정회의'에 대표단을 파견해 양국 위성의 주파수 이용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회의에서 우리나라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2015년 발사하여 지구관측 임무를 수행할 다목적실용위성인 아리랑 3A호가 러시아 위성과 전파 간섭 없이 지구관측 영상을 송신할 수 있도록 러시아 정부와 조정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기상·해양·통신용으로 운용 중인 천리안 위성을 대체하기 위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2018년경 발사 예정인 정지궤도복합위성의 주파수 이용 방안도 협의한다.
이 밖에 향후 초고화질 차세대 방송위성과 광대역 고정통신 서비스 제공에 대비해 러시아와 기술 협상을 통해 동경 128.2도에서 방송위성을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립전파연구원은 "앞으로도 우리나라가 운용 중인 위성은 물론 앞으로 발사 예정인 위성의 안정적인 운용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국가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