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양주시는 지난 17일 장흥면 소재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에서 ‘양주시 초등학교 교장·교감단 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양주시 제3지구 클러스터 교장단협의회 및 교감단협의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 설명회는 시립미술관에서 운영 중인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예술교육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미술관 전시 관람을 시작으로 미술관 홍보영상 시청하고 시민예술아카데미 프로그램, 어린이 프로그램, 미술관 발행 워크북 소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설명회에서 양주시는 시민예술아카데미가 학교 교과목과 연계한 예술수업은 물론 시각, 미각, 촉각, 후각 등 다양한 감각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임을 강조했다.
설명회에 참가한 백석초등학교장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이 지역학교와 밀접한 관계를 맺어 교사를 위한 예술교육방법론 및 네트워크 기회를 마련하길 바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알려 보다 많은 학생들이 미술관 교육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앞으로 지역학교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