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울산광역시는 최근 지명위원회를 개최해 ‘울산대교 및 접속도로 민간투자사업’과 ‘울산국가산업단지(용연~청량IC) 연결도로’의 도로시설물 명칭을 제정하고 12월 4일 공보에 고시하여 공식적으로 사용한다고 밝혔다.
새로 부여된 명칭은 울산대교, 성내고가교, 염포교, 염포산육교, 대교터널, 염포산1터널, 염포산2터널, 대송지하차도, 대송교차로, 일산교차로, 용암교차로, 황성삼거리, 처용암삼거리, 덕정교, 신용암교, 외황강교 등으로 16개소이다.
남구 매암동, 북구 염포동, 동구 일산동, 화정동 소재 ‘울산대교 및 접속도로 민간투자사업’ 구간에 신설되는 교량에는 ‘울산대교’, ‘성내고가교’, ‘염포교’, ‘염포산육교’ 명칭이 제정됐다.
울산대교와 연결되는 터널은 ‘대교터널’, 성내에서 진입하는 터널은 ‘염포산1터널’, ‘염포산2터널’, 동구 대송동에 위치한 지하차도와 교차로는 ‘대송지하차도’와 ‘대송교차로’, 일산동에 위치한 교차로는 ‘일산교차로’로 명칭이 제정됐다.
또한, 남구 용연동과 울주군 청량면 일원의 ‘울산국가산업단지(용연~청량IC) 연결도로’ 공사 구간 내 교차로 3개소와 교량 3개소의 명칭은 지역의 지명을 반영한 ‘용암교차로’, ‘황성삼거리’, ‘처용암삼거리’와 ‘덕정교’, ‘신용암교’, ‘외황강교’로 제정됐다.
한편, 울산대교는 지난 10월 6일부터 13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선호도 조사에서 선호도가 83%였으며, 그 외 교량 및 터널, 지하차도, 교차로 등 도로시설물의 명칭은 해당 구·군 및 읍·면·동의 의견과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지명의 중복여부를 검토한 후 지명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 확정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도로시설물의 명칭은 해당 시설물의 위치가 어디인지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그 지역의 옛 지명 등 역사성도 담아내야 한다.”라며 “지명 제정·변경 시 해당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