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홍천군이 홍천지역 구인기업 인력난 해소와 취업애로 계층 구직난 해소를 위하여 실시한 ‘2014 홍천군 좋은일터 취업박람회’에서 2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하여 7명이 현장 채용되었고, 55명은 채용 예정으로 총 62명이 취업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구인·구직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제4회 홍천군 좋은일터 취업박람회에는 (주)대명레저산업,(주)대명DMS, (주)에스비,(주)하티,홍천군장애인근로작업장,(주)산돌식품,홍천플륨(주), 신생기업 등 홍천지역 16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이들 기업들은 각 분야의 채용뿐만 아니라 기업홍보를 통해 구인·구직자간의 상호 교감을 나누는 자리로진행되었고, 퇴직자를 비롯한 중장년층 대상을 확보하여 일자리를 찾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취업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도 직업심리, 지문적성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향과 직업을 비교 분석해보는 즐거운 시간도 갖었다.
최창례 경제협력과장은 “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지속적으로 구인·구직자들에게 맞는 일자리 매칭사업을 목표로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