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
부천시 오정구 원종2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희)는 지난 10일 토요일에 주민참여와 협력을 통해 사랑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2015년 적십자회비 모금 활동’거리 홍보에 나섰다.
이번 홍보활동은 자체 제작한 홍보 전단지를 가지고 시가지 상가 등을 직접 방문하여 대한적십자사의 활동 상황과 적십자회비 사용처 등에 대해서 중점적으로홍보했다.
이날 한 주민은 “그간 적십자회비의 사용처 등에 대해 잘 알지 못해 납부에 소홀했는데,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의 홍보활동으로 회비의 사용처와 그 활동상황을 직접 들으니 올해부터 적십자회비를 꼭 납부하겠다."고 말했다.
적십자회비 납부권장 기준금액은 세대주 8천원, 개인사업자 3만원 이상, 법인은 5만원 이상으로, 금융기관 뿐 아니라 가상계좌, 스마트폰, 인터넷, ARS, 편의점,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전액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자원 원종2동장은“적십자회비 모금액은 재난구호, 취약계층 생계지원, 생명과 건강보호를 위한 보건안전과 나눔문화 확산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에 소중하게 사용된다”며“경기침체로 가정과 사업자마다 어려움이 많겠지만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나눔의 미덕으로 모금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