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은평구(구청장 김우영)에서는 2015년 법무부 법률홈닥터 공모사업에 재선정되어 법무부로부터 ‘법률홈닥터’(변호사)를 배치 받아 “찾아가는 법률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법률홈닥터는 “찾아가는 서민 법률 주치의” 개념을 도입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사회복지협의회 등을 거점으로 취약계층을 비롯한 서민들에게 1차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은평구는 2014년부터 “법률홈닥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간 법률상담 및 정보제공 412건, 구조알선 78건, 법률문서 작성 26건 등 546건의 상담실적을 거두었다.
법률홈닥터(변호사)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분야는 법률상담 및 정보제공, 소송방법 및 절차안내, 법률구조 알선 등 조력기관 연계 등이며, 개인 뿐 아니라 사회복지 관련 시설 및 기관도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상담방법은 전화 또는 내방상담이며 전화신청은 은평구청 복지정책과 (☎351-7020, 장은아 변호사)로 연락주시면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와 같이 구민을 직접 찾아가는 사업들이 널리 홍보되고 활용되어 복지사각지대 뿐 아니라 법률보호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구민들이 실질적인 법률 보호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