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와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 법제처(처장 제정부)는 '정부3.0, 인사혁신, 지방자치 혁신'의 정부혁신 추진계획을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대통령에게 보고했다고 밝혔다.
먼저, 행정자치부는 정부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정부 기능과 구조를 혁신하고, 정부3.0 확산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방자치 20년을 계기로 주민행복 중심의 생활자치로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등 지방자치 혁신에도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인사혁신처는 국민인재 채용과 쌍방향 교류를 확대하고, 부처 간 인적협업을 증진하며, 일·직무 중심의 성과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데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보고했다.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은, “정부혁신은 모든 개혁의 시작”이라고 강조하면서, “정부조직·지방행정·자치제도·지방재정·지방공기업의 5대 혁신단을 중심으로 1/4분기까지 분야별 혁신계획을 수립하여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실행하고, 가시적 성과가 조기에 실현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경쟁력 있는 공직사회로 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강조하며, “국민의 눈높이 수준까지 혁신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개혁하겠다”고 말했다. 제정부 법제처장은 “자치법규의 법령 합치성을 높이고, 공무원의 법적 역량 강화를 통해 정부개혁을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