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1월22일(목) 은평구 진관동 79-15번지의 롯데몰 은평 신축부지에서 “롯데몰 은평”의 착공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롯데몰 은평은 지난 2014년 10월 서울시 건축위원회 심의를 통과하였으며, 지난 11월에 은평구청에서 실시계획인가를 받아 1월 22일 착공식을 개최하기에 이르렀다.
은평 뉴타운에 신축되는 “롯데몰 은평”은 구파발역 인근의 33,023㎡의 부지에 지하 2층/지상 9충, 연면적 15만9천759㎡ 규모로 쇼핑몰, 대형마트, 시네마 등이 들어선다.
롯데몰 은평이 들어서게 되면 유통편의시설 부족에 따른 은평뉴타운 주민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주민의 고용 창출 등 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착공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김우영 은평구청장,국회의원(이재오. 이미경)을 비롯한 정관계인사, 롯데그룹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몰은평”의 착공을 축하 했다.
기공식에 참석한 박원순 시장은 “자족시설이 부족한 은평뉴타운에 ‘롯데몰은평’이 착공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은평구민의 삶도 나아지고, 상대적으로 열악한 은평지역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새해를 기쁜 소식을 가지고 주민과 만날 수 있어 기쁘다” 며 “ 롯데몰 착공을 계기로 천혜의 자연환경인 북한산과 한옥마을 · 롯데몰이 어우러진 ‘한 문화특구’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