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5년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 진행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마약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중독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2023 퇴원손상통계’에 따르면, 하루 평균 10.6명이 중독으로 사망했으며 이는 사고·재해·중독 등 외부요인으로 인한 ‘손상’ 사망...
|
한국여성 과학기술인 지원센터와 한국 테크노파크 협의회가 5일 ‘산업현장의 여성 R&D 인력 확충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한국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WISET은 정부의 지원을 받은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생애주기별 R&D 인력 육성 및 활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는 지역 지식기반산업 육성과 신산업창출을 위한 산업기술단지인 테크노파크의 협의체로서 강소기술기업육성, 교류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 간담회는 14년 9월 15일 MOU 체결 이후 전국 단위의 첫 간담회 자리로 WISET과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 주최로 16개 WISET 지역사업단과 18개 테크노파크가 실질적인 연계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간담회를 통해 ▲ 지역 이공계 여대생 취업 촉진, ▲ 미취업 여성 R&D 인력의 취업 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여성 R&D 인력을 위한 지역별 맞춤형 여성인재 양성 및 활용 계획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