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남해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4년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 평가에서 남해군이 전국 기초자치군 평균보다 12.4점 높고, 경남 군 평균보다 8.7점 높은 종합점수 78점을 받아 경남도 내 군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는 고충민원 사전예방과 처리역량, 처리 만족도, 기관장 관심도 등 3개 분야, 8개 조사내용과 23개 확인지표를 통해 종합적으로 이뤄졌으며, 국민권익위원회의 서면 및 현지 확인조사 결과를 토대로 최종 확정됐다.
군은 그간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단축하는 이·순·신 민원처리서비스를 비롯해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 법정처리 기한보다 빠른 민원처리 기한 설정으로 민원 만족도 제고를 위해 힘써왔다.
또 정식 민원접수뿐만 아니라 ‘군정에 바란다’, 군민생활불편신고센터, 공무원부조리신고센터 등 다양한 고충 접수창구를 운영해 군민의 고충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