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찾아가는 자동차 무료점검 신청하세요
  • 주정비
  • 등록 2015-02-10 13:55:00

기사수정
  • 배출가스 점검, 오일류, 배터리, 소모품 등 무료 점검 및 교체
▲ 관련사진     © 마포구청

 

마포구는 자동차 배출가스 적정 관리를 통한 대기오염 절감과 주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자동차 무료점검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자동차 무료점검 서비스’는 마포구청이 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 GM쉐보레 서비스센터와 합동으로 관내 공동주택, 공공기관 등에 찾아가 자동차 일상점검 및 일부소모품을 무료로 교체하여 주는 서비스이다.

 

무료점검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공동주택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3월 31일까지 팩스, 메일, 우편으로 마포구청 환경과에 제출하면 되며 신청이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 서비스는 3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둘째, 넷째주 수요일 10:00~15:00) 실시되며 ▲매연, 일산화탄소 등 배출가스 점검 ▲엔진오일 등 오일류, 부동액, 배터리, 타이어공기압, 워셔액 점검․보충 ▲와이퍼, 등화 전구류 등 소모품은 필요한 경우 무상 교체해준다.

 

또한 배출가스 점검 시 기준을 초과하는 차량에 대해 자율적 정비를 유도하고, 기타 정비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업체를 방문해 정비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구 관계자는 “자동차 배출가스를 적정관리하여 대기오염을 방지하고 지역주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점검서비스는 지난 2009년 3월에 처음 시행해 2014년까지 101회 시행, 5,115대가 점검을 받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