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동두천시 보건소(소장 정규호)는 각종 만성질환 등으로 고통 받는 지역주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2명의 물리치료사를 두고 연중 물리치료실을 운영하고 있다.
물리치료실 이용하는 주민들 대부분은 65세 이상 만성퇴행성질환자들로 전문적인 물리치료사를 통해 질환별과 통증완화 및 근력을 강화시키는 물리치료를 집중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이용주민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해 물리치료실을 이용한 환자는 11,432명으로 전년대비 1.8% 증가했으며, 이는 65세 이상 어르신,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은 무료로 물리치료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물리치료실을 찾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보건소는 65세 이하 이신 분들도 의사 진료 후 물리치료를 1,600원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민원인에 욕구에 최대한 서비스를 해드리고자 시간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물리치료실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며,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특히 만성퇴행성질환자 등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될 수 있도록 이용 환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높여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