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동두천시(시장 오세창) 일자리센터에서는 지난 2월 9일부터 구인구직을 원하는 지역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직업상담사 2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소정의 교육훈련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일자리상담사를 동 주민센터에 전진 배치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동 주민센터 직업상담사 배치는 민선6기 고용률 70%달성과 NEXT경기 10대 과제 달성을 위한 역점사업으로, 동두천시는 취약계층 일자리활성화 및 주민 밀착형 취업지원을 위해 지역여건상 산업단지 및 취약계층이 다수 분포된 생연2동, 보산동, 불현동, 소요동, 상패동 주민센터에 배치하였다고 전했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동 주민센터 직업상담사를 활용하여 사회단체 및 통장, 반장 등을 통한 취약계층 구인구직자 발굴과 동행면접, 취업알선과 취업정보 제공, 동두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직업훈련정보 홍보 등 다양한 취업지원 활동을 전개해 점진적으로 취업률을 증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