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 윤동인)은 지난 2월 12일 「햇살 꿈앤카페」1주년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햇살 꿈앤카페는 동두천시에서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고자 지난 2014년 2월 개소하여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위탁을 준 것으로 개소 1주년을 맞아 시청 내 어울림마당에서 “ 꿈과 희망의 햇살, 새로운 희망을 창조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햇살 꿈앤카페는 동두천시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공공기관 연계 중증장애인 창업형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하였으며, 많은 우려 속에 개소를 하였으나 지금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을 도울 뿐만 아니라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윤동인 관장은 “햇살 꿈앤카페가 장애인 고용창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인식개선으로 사회통합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동두천시 오세창 시장은
“더 많은 햇살 꿈앤카페가 개소되어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의 상징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