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
지난 14일 가수 김장훈이 쪽방촌 주민들을 돕기 위해 라이스버킷챌린지에 도전하여 140kg 신기록을 달성했다.
김장훈은 도전 하기 전에 ‘가장 많이 드신 분이 누구죠’라고 물어 봤다. 이에 현재까지 정청래 국회의원께서 130kg 도전이 신기록이라고 밝히자 “그럼 전 140kg 도전 하겠다”고 말하고 도전을 시작했다.
도전 시작 후 100kg이 넘어서부터는 김장훈도 미세한 떨림이 일어났고 마지막 40kg을 추가 할 때는 정말로 아슬아슬했다. 다행히 무사히 도전에 성공하였다.
김장훈은 “아마도 그냥 지게에 쌀을 지라고 했으면 아마도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쪽방촌에 계시는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무게를 생각하며 힘을 내다 보니 140kg도전에 성공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라이스버킷챌린지는 전국 쪽방촌 주민들을 돕기 위한 캠페인으로 쌀30kg 이상을 들던가 쌀30kg 이상을 쪽방촌 주민들에게 기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