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는 광복 70주년과 96주년 3․1절을 맞이하여 태극기 게양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오는 24일 300명이 참석하는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 단체 회계 교육에서 태극기 달기 확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국기달기 운동 홍보 동영상 시청, 태극기 달기 구호 제창, 휴대용 태극기 및 홍보팸플릿 배부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때는 밖에서 바라 봤을 때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태극기는 지자체 민원실(시․구청 및 동 주민센터 등), 인터넷 우체국 등에서 구입가능하다.
또한 아파트입자주대표회와 아파트관리사무소에 국기 게양 협조를 지속적으로 요청하여 국기게양 우수 단지에는 2016년도 보조금 지원에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태극기 달기운동 추진 민관 합동추진단을 구성하고, 공동주택 난간 국기꽂이 전수 조사를 진행했다. 또 국기게양 모범단지 23개 단지와 모범거리 2개소를 선정했다. 아울러 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학교는 물론 어린이집에도 태극기 달기를 적극 홍보하도록 협조요청 했다.
신한선 행정지원과장은 “96주년 3․1절을 맞이하여 가정에서 꼭 태극기를 게양하기 바란다. 자녀와 함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