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마포구는 13일 마포구 자원봉사센터에서 구 자원봉사자와 (주)피노 B&D·새미준(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으로부터 각각 기증받은 장갑 100여 켤레와 운동화 및 슬리퍼 100여 켤레를 해외아동 후원 및 영양개선 활동 전문 NGO인 사단법인 ‘위드’(대표 이일영)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장갑은 앞서 진행된 ‘세상에서 제일 따뜻한 장갑 나누기 프로젝트’에서 기증받은 짝 없는 장갑들을 1월 16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자원봉사자들이 수선 및 리폼한 것이다.
장갑 한 짝을 잃어버린 사연과 기증 동기 등과 함께 기증받은 장갑들은 이번 전달식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사단법인 ‘위드’의 곽미란 본부장은 “물자부족과 빈곤에 시달리는 해외아동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달해 줄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기증받은 물품들은 몽골 서북부에 위치한 빈민지역 ‘옵스’의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강희천 자치행정과장은 “우리구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으로 예쁘게 리폼된 장갑들과 따뜻한 마음이 담긴 후원물품들로 국외의 빈민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하며 “앞으로도 나눔이 함께 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