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2015년을 맞아 숲속의 박물관학교를 운영한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열린 숲속의 박물관학교는 올해부터 가족반과 성인반으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가족반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대상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매월 프로그램 개시 10일 전부터 암각화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원은 선착순 40명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대곡천 일원의 자연생태를 주제로 체험과 놀이, 만들기로 구성됐다. 성인반은 3월부터 7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대상은 자연생태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매월 프로그램 개시 10일 전부터 암각화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3월 14일 프로그램은 3월 9일부터 신청가능하다. 정원은 선착순 15명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리의 자연생태와 인문학을 접목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암각화박물관 관계자는 “선사시대부터 유구한 역사와 문화가 있는 대곡천 일원의 자연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접수 후 불가피하게 불참할 경우 사전에 연락을 취해 다른 대기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암각화박물관은 어린이체험프로그램과 반구대 산골영화제, 산골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암각화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