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체험 교류활동 증진을 위해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유학기제를 맞아 농촌체험농장 운영자, 예비운영자 등 24명을 대상으로 관내 초등기관과의 농촌체험학습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그룹별 4개조로 나눠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절차, 운영자 지도력, 활동환경, 안전 및 보험가입 등으로 진행됐다.
강사진은 경기도 청소년수련활동 진흥센터에서 활동 중인 심사원으로 편성해 현장감을 더했으며 교육생들에게 평가 항목별로 보완할 점, 개선할 점을 세세하게 지적해줬다.
시 관계자는 “현재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등 5개 기관과 농촌체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관내 농촌체험마을과 체험농장에 학생들이 연간 1만 명 이상 방문하고 있어 농어촌체험지도사, 농촌교육농장 인증,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도 등 도입을 통해 타 시군과의 차별화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