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양주시가 매월 발행하는 시정소식지 ‘함께그린양주’가 점자책으로도 발간돼 화제다.
점자소식지 ‘함께그린양주’는 A4규격과 유사한 점자용 책자형태로 매월 1회 60부를 발행하며 기존 ‘함께그린 양주’ 중 시정소식 및 생활정보, 복지관련 정보 등을 모아 70페이지 내외로 구성했다.
지난 2월(통권 240호)부터 발행을 시작해 관내 1‧2급 중증 시각장애인 및 점자교육생 등에게 우선적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관내 도서관 등에 비치함으로써 점자구독이 가능하고 점자를 배우고자 하는 시민들이 쉽게 점자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로써 그동안 시정소식을 접하기 어려웠던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소외가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정미순 홍보팀장은 “점자소식지 발행을 통해 그동안 각종 정보에서 소외됐던 시각장애인 및 저시력 어르신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시정참여를 통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점자소식지 발행에 내실을 기해 시각장애인분들의 눈과 귀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