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시립박물관은 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체험의 기회와 함께 관내 박물관 방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박물관 투어’를 3월 21일부터 매월 셋째 주 토·일요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물관 투어’는 부산박물관에서 출발해 산하기관인 정관박물관, 근대역사관, 복천박물관과 국립해양박물관을 코스별로 답사하며 눈높이 해설을 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해온 ‘박물관 투어’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지난해 투어장소로 국립해양박물관이 추가됐으며, 올해는 지난 1월에 개관한 정관박물관도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올해는 일요일에 다양한 문화체험을 원하는 관람객을 위해 셋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투어 코스는 A, B코스로 나눠진다.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운영되는 A코스는 부산박물관→정관박물관→복천박물관→부산박물관으로 이뤄져 있다. 일요일에 운영되는 B코스는 부산박물관→근대역사관→국립해양박물관→부산박물관으로 진행된다.
버스로 진행되는 이번 투어는 오후 1시 30분 부산박물관 주차장에서 출발해 오후 6시까지 약 4시간 30분이 소요되며, 투어시 각 박물관 도슨트들의 눈높이식 해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투어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매회 40명 참가 가능하다. 10명의 어르신을 선발하는 우선접수(만 50세 이상)는 둘째 주 목요일에, 30명의 일반인 접수는 셋째 주 화요일에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진행한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립박물관 학예연구실 전화(☎610-714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