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방의 제재를 받는 북한 제약업체들이 러시아 시장에 진출할 준비
서방의 제재를 받는 북한 제약업체들이 러시아 시장에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러시아 매체들이 현지 시각 12일 보도했다.러시아 RBC 등은 북한 소식을 전하는 NK뉴스 등을 인용해 북한 부강제약회사가 지난 2월 혈궁불로정(로열블러드프레시·Royal Blood Fresh) 상표를 러시아 특허청에 등록 신청했다고 전했다.부강제약은 부강무역회사를 통...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
전라남도립대학교는 수출과 유통을 통해 미래 농식품 산업을 주도하는 일류 공기업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활성화 ‘산․학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농식품산업의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한 대학 인재 육성, 인턴 채용 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학과와 공동 컨설팅 그룹 구성․운영 등이다.
그동안 전남도립대는 졸업생들의 취업 촉진을 위해 나주 혁신도시 입주기업들과 꾸준한 업무 협조 방안을 마련한 결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도립대학교에서 수행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문가 양성과정’에서 배출한 청년 창업자들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해외 지사와 연계한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청년 취업률은 물론 지역 농수산식품 부가가치 제고에도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김재수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전남도에서 설립한 공립대학인 전남도립대학교의 우수한 교수진과의 교류 협력을 통해 공기업과 지역 대학이 협업해 좋은 성공모델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김왕복 전남도립대 총장은 “농수산식품 유통을 총괄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고, 지역민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조체제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