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구리의제 21’(공동의장 박영순 구리시장)은 구리시 가족 농장인 도시텃밭을 40가족에게 분양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구리의제 21’의 도시텃밭은 지역사회의 대표적 소통공간과 녹색 생활 실천 장소로 자리를 잡았으며,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여 지난 4일 열린 개장식에는 텃밭 분양 시민과 가족,‘구리의제 21’도시환경분과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할 만큼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구리의제 21’의 도시텃밭은 구리시의 협조를 받아 장자호수공원 주변 시유지를 활용하여 1,000㎡ 규모로 조성됐는데, 지난 3월 말 공개모집을 통해 이번에 선착순 분양을 하게 됐고, 향후에도 더 많은 도시텃밭을 마련하여 연말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시책 차원에서 도시민 삶의 질 향상 및 땀 흘리며 느끼는 가족의 소중함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앞으로도 자연과 사람이 도시에서 함께 숨 쉬는 친환경 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