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이하 ‘u대회’) 지원과 준비상황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고영선 강원도 동계올림픽본부 총괄기획과장을 단장으로 한 강원도청 방문단이 21일 1박2일 일정으로 광주광역시를 방문했다.
17명으로 구성된 강원도 방문단은 국제기준에 미달하는 경기장만을 신축하고, 재건축 방식 선수촌 건립, 예산 2000여 억원 절감 등 저비용 고효율 경제 대회로 치르는 광주 사례를 배우러 왔다.
시는 이날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u대회 준비상황 전반을 설명하고, 해당 실․과 담당자와 만나는 자리를 마련해 ▲대회 종합 홍보 ▲문화행사 개최 및 관광상품 개발 ▲숙박시설 위생관리 ▲교통․수송대책 등 분야별로 개최 도시에서 준비할 사항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u대회 준비 노하우를 강원도 측에 전수했다. 방문단은 22일 선수촌과 광주여대 u대회 경기장 등 신설 경기장을 둘러보고 강원도로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