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해킹 사태 후속 조치로 실시 중인 전 가입자 대상 유심(USIM) 무상 교체 서비스를 수도권과 강원 전 지역으로 확대
KT는 지난 5일 해킹 피해가 집중된 광명·금천 지역을 시작으로 유심 교체를 진행했고 오늘(19일)부터 수도권·강원 지역으로 대상을 넓혔습니다. 다음 달 3일부터는 전국으로 순차 확대할 예정이다.KT는 “고객 불편 없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을 순차적으로 넓혀가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유심 교체는 KT...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전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은 ㈜썬테크가 코넥스(KONEX) 시장에 상장, 29일부터 주식 거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거래소가 디젤발전기를 생산하는 ㈜썬테크에 대한 코넥스(KONEX)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한데 따른 것이다.
㈜썬테크는 지난 1996년 설립된 영구자석을 응용한 디젤발전기를 생산하는 업체다. 2007년 (재)전남테크노파크의 스타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제품 사업화를 통해 2014년 매출액 179억 원, 영업이익 7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생산 제품인 디젤발전기는 주로 비상용 발전기로 활용되고 있으며, 아파트 또는 대형 건물 시설에 설치되거나, 도로 시설(터널), 발전소 등에 사용되고 있다.
타 기업 제품과 달리 코일이 아닌 영구자석을 사용해 발전효율이 높고, 고품질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내외 발명품 전시회에서 여러차례 수상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디젤 발전기에 대해 신제품인증마크(NEP)를 획득했다.
홍종희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은 “(주)썬테크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제품 사업화 지원을 통해 이뤄낸 쾌거”라며 “더 많은 지역 내 중소․벤처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자금 조달을 위해 연구개발(R&D), 비R&D, 기업공개(IPO)지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