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방의 제재를 받는 북한 제약업체들이 러시아 시장에 진출할 준비
서방의 제재를 받는 북한 제약업체들이 러시아 시장에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러시아 매체들이 현지 시각 12일 보도했다.러시아 RBC 등은 북한 소식을 전하는 NK뉴스 등을 인용해 북한 부강제약회사가 지난 2월 혈궁불로정(로열블러드프레시·Royal Blood Fresh) 상표를 러시아 특허청에 등록 신청했다고 전했다.부강제약은 부강무역회사를 통...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오는 5월 12일(화), 14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상추, 쑥갓, 케일, 치커리 등 채소모종(4종) 10만 5천 주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인당 20주 내외, 선착순 5,000명에게 무료로 나눠주며 500명에게는 유지질비료(500g) 1봉을 지급한다.
이번 채소모종 나눠주기 행사는 도시민(소비자) 스스로 신선채소를 재배하고 수확하여 소비하는 체험을 하게 함으로써 우리농업의 소중함과 가치를 인식함은 물론,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중요성,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로컬푸드 운동의 의미, 로컬 농산물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 밖에도 로컬푸드 홍보관 운영, 재활용품을 활용한 텃밭만들기, 베란다농장 조성 우수사례 전시, 가정에서 키우는 채소 재배방법 및 원예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고 정책을 만드는 일 못지않게 소비자가 우리농업을 이해하고 농업·농촌의 가치를 생각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보고, 향후 소비자와 함께하는 현장교육․체험, 홍보, 소통채널 확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비자가 공감하는 소비자 지향의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