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울산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은 오는 6월 6일(토) 실시하는 ‘토요 어린이 체험프로그램’(45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곡천 유역의 대곡댐 편입부지에 대한 발굴성과로 건립된 울산대곡박물관 근처(1.2km 거리)에는 울산 최초의 국보인 울주 천전리각석(국보 제 147호)이 있다. 천전리각석은 높이 약 2.7m, 너비 9.5m 정도 되는 바위로, 이곳에는 선사시대부터 신라 말까지 많은 그림과 글씨가 새겨져 있어 역사적 가치가 높다.
바위에는 여러 그림이 있는데 윗부분에 기하학적 무늬와 동물 등이 새겨져 있고, 아랫부분에 신라인들이 새긴 기마행렬·동물·용·배 그림 등이 있어 흥미롭다.
이런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대곡박물관은 제45차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주제를 울주 천전리각석으로 선정했다. 오는 6월 6일(토) 오후 2시부터 대곡박물관 2층 시청각실에서 ‘울주 천전리각석 속 그림 이야기’이라는 주제로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체험활동지를 통해 천전리각석 속의 여러 그림들에 대해 알아보고 전시실 내에서 천전리각석 이미지를 찾아본다. 또한 종이이젤을 이용하여 스케치북에 각종 의미를 담은 그림을 색 모래를 가지고 그려보는 ‘나만의 각석 만들기’ 시간을 보낸다.
참가대상은 유치원, 초등학생 및 동반가족 등 4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5월 22일(금)~26(월)까지 대곡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52-229-4781)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6월 3일(수) 최종 참가자 명단을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곡박물관 신형석 관장은 “국보 유적과 전시물을 함께 볼 수 있는 대곡박물관에서 지역의 어린이들이 문화재에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기회를 자주 가져보면 유익할 것이다.”라며 어린이들의 많은 참가를 당부했다.
한편, 울산대곡박물관에서는 지역 박물관 최초로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 ‘문화재 발굴체험’을 매일(화~토) 10:30, 14:00, 2회 상설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3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 안내는 대곡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