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지난 6월 2일(화)부터 7월 30일(목)까지 9주 간 캄보디아 산림청 공무원(2명)을 초청해 ‘한국의 산림종자 관리'에 관한 국내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녹색사업단이 시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산림복구 및 산림연구시설 구축사업' 국내 초청 연수 과정 중 하나로 캄보디아 산림청의 요청으로 ‘채종원 조성 및 산림종자 관리’ 분야의 기술자 양성을 위해 품종관리센터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캄보디아 산림청 공무원 일행은 2일 국내에 도착해 3일 품종관리센터에서 입교식을 치른 후 4일부터 5일까지는 산림청-품종관리센터 합동 산림자원 역량 강화 워크숍에 함께 참석해 직원들과 서로 소통하고 문화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8일(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연수과정에 들어가 8주 간 우리나라 산림복구 과정을 비롯하여 산림자원 조성을 위한 국가의 지원 현황과 인력 운용, 채종원 관리기술을 전수 받고 7월 31일(금)캄보디아로 돌아갈 계획이다.
이상인 센터장은 “캄보디아 산림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종자에서 산림자원 육성까지 체험형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연수 과정을 통해 국토녹화 기술 전파와 해외산림협력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